로고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문의메일
그누보드4
온라인상담신청
Home > 커뮤니티 > 질문과 답변
 
작성일 : 17-08-08 15:38
안녕하세요 저의 고민을 한번 들어봐주세요~미국으로 가고싶은 프로그래머
 글쓴이 : 나는야프로…
조회 : 623  
안녕하세요 현재 23살 남자 지방대 전기과를 다니고 있는 학생이고 군대를 전역한진 4달이 되어가네요.
제가 어쨰저째 꿈을 찾은 일까지 다 말씀드리면 기니 간략하게 저는 여러 고민끝에 꿈을 프로그래머로 정했습니다.
이유는? 정말 재밌습니다. 저는 정확히 web development 그 안에서도 front-end라는 직업군을 갖고 싶네요. 
아무튼! 여기서 문제가 좀 있는데... 한국에서의 프로그래머와 미국에서의 프로그래머의 대우가 너무 심하게 차이나네요. 전 영어자체는 거만해보일 수 있겠지만 자신있습니다. 말을 잘하는 것도 아니지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분명히 할 수있고 지금도 매일 화상영어로 공부 그 외에 항상 영어유투브영상을 보며 살다보니 대부분 알아들을 수 있긴 합니다. 몇몇슬랭 이디엄 제외.. 자 그럼 뭐가 문제냐.. 제가 원하는 것은 이민인데.. 제가 굳이 지금 대학을 졸업을 해야할까... 아닌것 같드라구요. 그럼 대학 자퇴하고 머할껀데? 하면...  없죠.. 
제가 지금 이 웹 개발을 정말 사랑하고 열정있고 노력해도 필드에서 돈을 벌려면 3년의 노하우는 필요한 것 같아요.개인적으로 어쨰 안 현지 외국인프로그래머로써 일하는 분들이 그리 말하세요. 배우는건 열정이 있으면 되지만 많은 노하우를 익히는 데에는 시간이 필요하며 한국에서 사는 이상 아무것도 하지 않고 웹개발만 하는 건 뭔가.. 되게 패배자 같고? 자살행위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들게하네요.부모님한테도 대판 혼났구요.미친 거 아니냐 1년 반 다녔으면 걍 졸업해라.하시는데 전 제가 하는 웹공부를 어려워서 못하겠는게 아니라 주변에 인식을 이기는게 더 힘드네요 ... 하.. 푸념은 여기까지. 제가 궁금한건 아무튼 저의 최종 꿈은 미국 아니면 캐나다의 프로그래머가 되는 것인데. 제가 알기로 이민은 크게 미국학생으로 들어가 이민을 하거나 ... 한국에서 직장경력을 좀 쌓고 그 경력으로 이민을 하는 게 가장 큰 경우드라구요. 결혼은 제외 ...근데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조차도 말도 안되게 비싸 불가능 하고 .... 부모님의 서포트 다 갖다버리고 나 혼자 빚져서 가버릴거야!! 하는것도 정말 효율적이지 못한 생각인 것 같고 ... 부모님은  무조건 대학 졸업해야 먹고 산다고 하시니... 제가 생각한 선택안
1번 : 2학년까지 마치고 전적대보지않는 서울에 대학교로 컴터공학과가아닌! 영어과를 간다.(진짜 여기서 만약 컴터 왜 안가냐 혹은 전기과 거기 다 프로그래밍 관련 있지 않느냐 하면 .. 절때 아닙니다. 제가 하려는 분야는 심지어 미국 computer science조차도 다른 것을 가르칩니다. 주로 computer science는 java,c+,c#,phyton 이런걸 가르치지만 전 server-language는 php정도면 되고 필요하면 제가 얼마든지 따로 배울수 있거든요. 나머진 완전 다른걸 익혀야 하죠.이부분 깊게 말하면 내용 길어지니 생략.)
결론은 1번 영어과로 편입해서(토플점수 딴다고 시간 4개월은 날리겠네...) 부모님 서포트 2년동안 받으며 대학간판보고 서울에 괜찮은? 동국대정도? 졸업장을 얻고 영어과니 영어도 더 마스터하며 그 사이 내공을 익혀 웹개발능력을 익히고 미국에 취직을 한다? 인데 이게 가능한지... 보통 한국에서 경력을 만들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민자들 입장에서 이 1번의 초이스는 어떤가요.
2번 : 한국에서 고졸의 신분으로 딴 길로 새지 않고 웹개발 공부만 하고 실력을 3년~5년 가량 키우고 미국을 간다. 이경우 부모님의 지원은 더이상 없을겁니다. 집 나와야할 듯요..  저는 정말 이 분야는 제가 성공할 수 있는 분야라는 확신이 들어서요. 재밌기도 하며 잘할 자신도 있고 심지어 미국은 이 직업이 굉장히 인정받는 직업군입니다. 이분야는 아마 비자 받기도 그만큼 쉽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즉 고졸의 신분으로 실력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에 이민이 궁금하네요.. 

운영자 17-08-09 06:25
답변  
* 비밀글 입니다.
 
 
 

로고
IvyPrepCamp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온라인문의 이용약관